안녕하세요
다양한 IT, 전자기기의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취준생맬치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향브랜드 중 하나인 브리츠의 제품으로 오토바이 헬멧에 장착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MbikeT5 라는 제품입니다.
오토바이 헬멧을 쓰게 되면 귀에 이어폰을 꽂지 못합니다.
혹은 꽂았다고 해도 안 그대로 위험한데 외부 소리가 거의 완전히 차단되어 더 위험하죠.
또 주행 중 전화가 왔을 때 일일이 전화기를 빼야하거나 이어폰 줄에 달린 통화버튼을 눌러야하고
그러다보면 그 선이 거추장스러워지곤합니다. 듣는 건 그렇다치고 오토바이 주행 중에 불어오는 바람소리와 주변 차량 소리에 통화품질이 상당히 떨어지게 되죠.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목소리를 최대한 잘 들려주려는 마이크를 가진 제품입니다.
한 번 충전하면 16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람소리를 막아주는 소음감소 스펀지, 그러니까 윈드실드가 달려있어요.
구성품은 제일 위부터 마이크, 블루투스 본체, 스피커(이어폰), 이어폰 부착을 위한 벨크로, 충전포트, 사용설명서입니다.
사실 이어폰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스피커에 가까운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이 스피커는 본체의 충전포트에 연결하여 음악을 재생합니다.
한마디로 마이크로 5핀 스피커입니다.
본체입니다. 이걸 보면 꼭 오토바이 헬멧에 안 걸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편의를 위해 꼭 오토바이 헬멧에 걸기를 권장합니다.
앞쪽으로 충전포트와 정면에 크게 MFB버튼이 있습니다.
클립형 구조로 접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탈착이 용이하고 탈착시 오토바이 헬멧에 상처가 안 생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개의 볼록한 부분은 음량버튼입니다.
클립을 제외하고 본체만 보면 정말 작은 크기이며 복잡한 조작을 요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를 탈 때 정말 중요한 부분이겠죠? 빠르고 편한 동작
또한 음량버튼이 저렇게 크게 돌출되어 있어서 장갑을 끼고 있더라고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할 때 연결장치 이름은 모델 이름 그대로 MBikeT5입니다.
스피커(이어폰)에 달린 USB 5핀을 본체에 꽂아주세요.
이어서 스피커 케이블에 함께 연결된 마이크 케이블도 연결해주세요.
오토바이 헬멧에 설치할 때에는 떼서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는 한 번 모양을 변형시키면 모양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오토바이 주행 중에 움직임이 있어서 처음 지정한 위치에서 큰 변동이 없습니다.
소리 한 번 들어보실래요?
이제부터는 MBikeT5를 헬멧에 설치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저는 오토바이 헬멧을 보드 헬멧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쓰면 오토바이도, 보드도 이 헬멧으로 할 수 있어서 1석 2조...
물론 빠른 오토바이였다면 풀페이스, 오픈페이스를 썼었을 겁니다.
또 요즘 배달의 민족 라이더 분들처럼 배달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늘었는데
MBikeT5가 가격이 저렴하니
배달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 그리고 아르바이트로 가볍게 하시는 분들께서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보드 헬멧, 그러니까 반모 헬멧을 쓰게 된다면 헬멧과 귀 덮개 부분을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분리된 곳에 이렇게 쑤셔 넣어주면 됩니다. 오토바이 헬멧의 경우는 얼굴 측면 아래에 끼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귀 덮개 안쪽에 귀가 어디에 닿는지 확인하시고 그 위치에 구성품에 들어있는 벨크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벨크로는 뒷면이 테이프로 되어 있어서 잘 붙습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붙여주세요.
그러면 짜잔. 이렇게 헬멧 안쪽에 스피커 같은 이어폰이 붙어 있죠.
마이크를 부착하는 방향은 케이블 길이 때문에 선택권이 없습니다. MBikeT5 본체를 붙여놓은 쪽에 붙이셔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왼쪽에 짠.
편하신쪽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단! 마이크는 방향이 있어요. 겉에서 보면 티가 안 나는데 바람소리를 막아주는 윈드실드를 제거해주면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끼우기도 쉬우니까 방향 맞춰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통화시 심하게 먹먹하게 들릴 수 있어요.
사진으로 보면 어려워하실 것 같아서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음악도 없고 딱! 설치만 하니까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주행 중 테스트는 위험할 것 같아서 소음 환경을 만들어서 녹음했습니다.
컴퓨터의 음악 소리를 크게 틀어놓고 정면에서 촬영했습니다.
아이폰과 MBikeT5의 마이크를 같은 거리에서 녹음했습니다.
아이폰 마이크의 방향은 저를 향하게 둔 상태입니다.
아이폰은 노래 소리가 상당히 많이 들어오는 반면 MBikeT5는 조금 섞이지만 목소리가 더 잘 들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녹음만큼 깨끗하진 않지만 통화를 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는 음질입니다.
실제 착용사진입니다.
머리가 엄청 커보이네요. 작습니다. 아무튼 작습니다. 제 머리는.
귀 덮개 안쪽에서 나오는 마이크의 모습입니다.
반모 헬멧의 경우 귀덮개가 없으면 설치가 안 된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오픈페이스, 풀페이스는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헬멧과 내장재 사이에 설치하면 됩니다.
반모헬멧은 이렇게 귀덥개에 설치.
귀에 꼭 들어가는 게 아니라 꼭 맞다는 것이라서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도, 외부의 소리도 잘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토바이 헬멧 또는 보드 헬멧에 설치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MBikeT5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헬멧을 착용하며 일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어폰처럼 귀에 꽂는 것이 아닌 스피커처럼 소리가 들려오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성도 크게 없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IPX4 단계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우천시 사용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체를 랩으로 감싼다면 방수 걱정은 크게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뇌피셜입니다....)
혹시나 설치가 어렵거나 복잡하신 분, 물어볼 것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확인하는대로 바로! 답글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네이버 무료체험단을 통해 브리츠 팝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