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제품

슬림한 게이밍키보드 앱코 K640T SLIM 적축

취준생맬치 2021. 5. 2. 23:32
728x90
반응형

얇은 키보드는 키보드를 오래 사용함에 있어서 손목에 무리를 덜 가져다준다. 또한 키를 누르는 힘인 키압도 약하게 들어가 손의 피로도가 훨씬 덜 하다. 앱코의 K640T SLIM 축교환 키보드는 적축의 가벼운 키감과 얇은 프로파일로 편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패키징이야 뭐 여느 키보드 패키징과 다를 게 없다.

저가형 모델답게 내부 패키징은 조금 허접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어차피 가성비를 노린 제품이기 때문에 타협을 해야겠지.

하지만 구성품은 저가형, 가성비 키보드인 것에 비해 좋다. 케이블도 꼬임이 없는 패브릭재질이고 길이는 180cm로 넉넉하다.

스위치, 키캡 교환 제품답게 키캡, 스위치 리무버도 들어있다. 브러쉬까지. 갖출 건 다 갖췄다.

한가지 특이한 것은 PC방의 자산이라며 소중히 다뤄달라는 스티커도 있었다는 것. 게이밍에서는 크게 필요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이고, RGB LED들어오고 하니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로 대량구매를 할 PC을 대비하여 함께 포함되어있나보다.

PC방은 아니지만 내 방에 있을 것이니 소중히 하자.

사용설명서, 보증서도 잡다한 거 없이 깔끔하다.

FN키 조합으로 멀티미디어 키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LED제어도 단순한 편이었다.

 

키캡이 얇다보니 생긴 것도 얇상하다.

날렵한 느낌이 든다. 353x123x22mm로 높이가 겨우 2센티미터이다. 87키 텐키리스라서 공간적으로도 여유가 있다.

 

 

높낮이 조절 받침은 2단계이며 미끄럼방지패드도 있다. 앞에 붙어 있는 고무보다는 덜하지만 어느 정도 미끄럼방지가 된다.

후면에는 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는데 K640 라인업에서 K640T SLIM은 케이블 분리가 되는 모델이다. 그냥 K640T와의 차이는 낮은 키캡과 일반 LED냐, 움직임이 있는 무빙 LED냐의 차이와 케이블 분리에서 차이가 있다.

케이블이 분리가 되는 것은 항공케이블을 연결하고 싶어하는 유저가 있기 때문에 사소하지만 큰 차이이다.

스위치는 GTMX 슬림 스위치이다. GTMX 스위치는 예전의 오테뮤 스위치가 이미지 탈바꿈을 위해 새로 낸 이름이라고 하는데, 진실은 뭔지 모르겠다.

어쨌든 GTMX 스위치 적축이다. 45gf의 키압으로 스위치 소음이 적은 스위치이다. K640은 적축 외에도 청축이 있다.

GTMX 스위치는 교체할 수 있는 축교환 방식인데 스위치를 교체한느 방법은 매우 쉽다.

우선 리무버를 이용하여 키캡과 스위치를 제거해주고 다른 스위치를 바꿔껴주면 되는 것.

이때 스위치는 따로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낱개 구매는 GTMX가 아니라 오테뮤 스위치로 찾아봐야한다. 스위치가 고장이 났거나 특정 키만 스위치를 교체하고 싶다면 오테뮤 스위치로 찾아보자.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 스태빌라이저이다. 그런데 이게 좀 아쉽다. 통울림이라고 하는 스프링이 튀는 소리가 들린다.

타건 영상에서는 잘 안 들리지만 스테빌라이저가 들어있는 키나 키보드 중앙의 f,g,h,j 키는 통울림이 있다. 적당히 누르면 괜찮지만 조금 빠르게 치면 그 소리가 들린다. 체리식이지만 로우키캡이기 때문에 키캡 꾸미기로 교체를 한다면 높이를 잘 알아보고 교체하자. K640T 슬림의 키캡 두께는 4mm이다.

키캡은 이중사출로 키캡의 지워짐 없이 오래동안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반투명 재질로 LED가 투과되어 밤에도 키캡이 잘 보인다.

LED는 이렇게 발광된다.

 

다나와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았습니다.

타건 영상이다. 통울림이 적게 나는데 열심히 타이핑하다보면 좀 울리고 녹음 될 때 통울림이 좀 약해서 녹음이 안 되었나보다. 키캡이 낮아서 확실히 손목 피로도는 덜하다. 멀티미디어 키도 있어서 외워두면 유용하게 쓰일듯하나 통울림은.. 역시 신경쓰인다.

키보드 두께 비교를 위해 얇은 키보드로 이슈가 있었던 키크론 K3와 비교해봤다. 똑같다.

차이가 있다면 키캡인데 키크론은 계단식이고 K640T 슬림은 스탭스컬쳐가 적용되어 매끄러운 모양새이다.

어떤 것이 더 장점이라고 할 순 없다. 누군가는 키크론 같은 모양이 편할 거고 누군가는 스탭스컬쳐가 편할테니까. 어차피 얇은 키보드라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다. 가장 큰 차이는 가격이겠지. 세배 정도 차이가 난다.

선택은? 여러분들이 몫.

https://prod.danawa.com/info/?pcode=13363517%EF%BB%BF

 

[다나와] ABKO K640T SLIM 축교환 무빙LED 텐키리스 기계식 (적축)

최저가 37,830원

prod.danawa.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