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책상정리 문서, 서류정리, 모던 시스템 데스크 정리함으로

취준생맬치 2021. 11. 9. 19:06
728x90
반응형

공부를 하다보면 프린트물을 많이 보게 됩니다. 프린트물은 책이 아니기 때문에 눕혀서 보관하거나 파일철에 넣게 되죠. 그러다보니 따로 서류를 정리할 서류정리함을 필요했어요. 책꽂이, 홀더를 사용하려했는데 역부족..

게다가 서류말고도 각종 필기구, 사무용품들을 정리할 보관함이 필요하기도 했어요.

결코 책상이 깨끗하다고 할 수 없죠.

시스맥스 서류꽂이? 책꽂이?도 사용했는데 저는 책보다는 서류나 노트가 많아서 적절하지 않더라구요.

A4용지를 많이 사용하는데 종이는 흐물흐물해서 사진처럼 구부러지기도 해서 나중에 꺼내게 되면 불편하고..

리마크나 마킹을 하는 작은 포스트잇도 따로 보관하지 못했죠. 그렇다고 서랍처럼 되어 있는 걸 쓰자니 불편할 것 같고 트레이를 따로 두자니 책상 공간이 부족했어요.

펜 꽂이는 다이소 펜꽂이 사려다가 마침 프링글스를 다 먹고 빈 통이 있길래 그걸 쓰고 있었죠.

저 뒤의 것들을 치우면 되겠지만서도 저 뒤의 것들도 다 사용하는 거라... 포기할 수 없었어요.

정리를 해도 안 되니까 수납함, 정리함을 알아보자! 책상정리 데스크 정리 등의 검색어로 검색 또 검색!!

그렇게 한참을 찾아보는데 전부 서류정리함, 파일철, 책꽂이 이런 게 나오더라구요.

몇 가지를 후보군에 뒀다가 정한 이것!

모던 서류 정리함 보관함 트레이에요.

모던 서류 정리함 보관함 트레이 A4 파일 : 위시몰

[위시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업체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형식의 트레이, 서류 정리함이 있었는데 여기가 제일 저렴했어요.

층층이 쌓아서 할 수 있기 때문에 1층, 2층~수십층 다 가능하죠. 저는 3단까지는 필요 없었고 책꽂이 방식이 아니라 선반 방식이 필요했거든요.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이건 옵션에 있는 미니 서랍 펜 케이스에요

위쪽에는 큰 칸 하나, 작은 칸이 하나 있어요.

그 앞에는 테라스처럼 선반이 하나 있고

그 밑에는 작은 서랍이 있죠.

서랍 크기는 진짜 작아요. 앞쪽 선반 정도 크기. 그래서 저는 여기에 동전을 넣었어요. 이 미니 서랍 펜 케이스는 책상정리 말고도 화장대 정리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여성분들이라면 펜꽂이에는 브러시들을, 선반과 서랍에는 액세서리를 넣을 수 있으니까요.

그 다음 이 미니 정리함이에요.

A5크기이고 미니 정리함도 층층이 쌓을 수 있어요.

밑부분의 각 모서리에 튀어나온 홈이 있어서 살짝 고정되는 느낌이 있죠. 저는 이걸 2층으로 쌓으려다가 A4 정리함 위에 한 층으로 한 번에 사용하기로 했어요.

미니 서랍 펜 케이스와 함께한 모습이에요.

가장 큰 정리함인 서류보관함, 정리함, A4 트레이에요.

당연히 A4용지 크기를 보관할 수 있고 정리함 크기는 A4보다 조금 더 커요.

역시 층을 쌓을 수 있는데 똑바르게 층을 쌓지 않고 어긋나게 층을 쌓을 수 있어요. 이게 어떤 장점이 있냐면

층이 너무 겹치게 되면 아래층 서류들을 뺄 때 불편하거든요. 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요. 윗층이 조금 뒤로 밀리면서 아래층의 서류를 짚을 때 공간이 더 생기거든요.

A4 트레이 밑바닥에도 홈이 있는데 끝까지 있지 않고 중간까지 되어 있어요. 층을 쌓는 곳만 들어가있고 끝까지 튀어나와 있었다면 바르게 층을 쌓았을 때 조금 덜 헐거운 느낌이었을텐데 올바르게 쌓았을 때 약간 헐거운감이 있어요. 하지만 사용에는 전혀 이상 없어요! 크게 움직이면서 쓰는 게 아니니까요.

A4트레이부터 미니 정리함을 2층으로, 미니 서랍 펜 케이스까지 다 합친 모습이에요.

정리를 마친 후의 모습이에요. 서류들과 사무용품, 필기구들이 다 정리가 됐어요.

이건 가운데의 미니정리함을 2층으로 쌓은 모습이에요. 실사용해보면서 더 나은 방식으로 바꿀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미니 서랍 펜 케이스에서 펜꽂이는 나눴어요. 펜들과 가위, 자, 드라이버들. 선반에는 에어팟과 작은 가위를 올려뒀어요. 사실 포스트잇 플래그를 올려두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공간을 더 차지해서 아래층, 미니정리함에 넣었어요.

서랍에는 동전들을 넣었어요. 딱히 뭐 넣을 게 없더라구요. 사진 찍은 후에는 SD 메모리카드랑 USB를 넣었어요.

가운데에 둔 미니 정리함이에요. 포스트잇들을 넣었어요. 이렇게만 트레이를 두고 쓰려고 했는데 역시 공간을 엄청 차지해서 이렇게 층층이 쓸 수 있는 책상정리함이나 서류정리함을 찾았어요.

제일 밑에 있는 서류정리함이에요. 윗칸을 뒤로 밀어서 사용하기로 했어요. 그래야 제일 아래칸을 쉽게 꺼낼 수 있으니까요. 30cm 자도 같이 넣었어요. 저 자 말고 플라스틱으로 된 30cm 자는 딱 들어갈 거에요.

그렇게 포스트잇이 있던 자리는 엄청 깨끗해졌어요.

책상정리를 하고 나니 확실히 공간이 더 생겼어요.

넓게 흩뿌려져 있던 것들을 층층이 올려버렸죠. A4 용지들이나 얇은 연습장들도 이제 휘지 않게 보관할 수 있게 됐어요.

책상정리가 잘 안 되는 분들이나 책상정리를 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내 돈으로 직접 사고 내가 직접 사용한 내돈내산 리뷰!

 

728x90
반응형